7개 산지 딸기를 캐릭터로…롯데마트, '전국딸기대전' 선보여
지자체 캐릭터 활용한 산지별 특화 패키지…지역 인지도 확산 기여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롯데마트가 연말 딸기 성수기를 맞아, 전국 산지와 협업한 특별 기획 상품 '전국 딸기 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18일부터 2주간 운영되는 해당 상품은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스티커 형태로 부착한 연말 한정 패키지로, 딸기 구매 과정에서 산지 정보와 지역 특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패키지는 롯데마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1단 설향 딸기'에 적용됐다. 딸기를 겹겹이 쌓지 않은 1단 형태로 고객은 짓무름 없는 신선한 원물을 즐길 수 있다.
논산 '육군병장', 진주 '하모', 고령 '가야돌이' 등 지역 대표 캐릭터가 각 산지의 딸기를 소개하는 콘셉트로 전국 각지의 로컬 딸기를 한자리에서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
롯데마트는 딸기 품질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산지 직거래'를 꼽고, 전국 12개 산지와 연계한 당일 수확·당일 출고 체계를 운영 중이다. 딸기는 날씨와 지역에 따라 출하량 변동 폭이 큰 만큼, 전국 산지를 병행 운영해 수급 안정성과 신선도를 함께 확보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기획 상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국 딸기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각 지역의 인지도 제고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가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4일까지 딸기 전 품목을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할인이 제공되며, 2팩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이 더해진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 과일팀 MD(상품기획자)는 "전국 딸기 대전은 롯데마트와 오랜 기간 협력해온 산지들과 함께 준비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산지 협업을 확대해 고객에게는 믿을 수 있는 원물을,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j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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