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버거 먹으러 가자"…맘스터치, 日 1호점 치가사키점 '인산인해'
과거 일본 롯데리아가 45년 영업한 자리에 첫 가맹점 선봬
오픈 첫날 매출 좌석수 기준 시부야 맘스터치보다 63% 높아
- 배지윤 기자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맘스터치가 일본 내 첫 가맹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가맹사업 확산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맘스터치는 지난 27일 일본 시부야에서 지하철로 50분 거리에 위치한 해안도시 치가사키에 선보인 '맘스터치 BLiX치가사키점'의 오픈 첫날 매출이 좌석수 기준으로 시부야 맘스터치보다 63%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지방 생활권 내 첫 가맹점으로서 성공적인 오픈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네 번째 일본 매장이자 첫 가맹점인 치가사키점은 주거지와 유명 해변 '사잔비치'를 잇는 도보 동선 내의 로컬 쇼핑몰 1층에 문을 열었다. 해당 위치는 일본 롯데리아(現 제테리아)가 197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45년간 영업했던 매장으로 지난 27일 첫 오픈 이후 닷새간 매장 앞에 상시 입장 대기줄이 이어지는 등 지역 주민들로부터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치가사키점은 핵심 상업권에 위치한 220석 규모의 대형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 대비 3분의 1 수준인 약 70석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후 좌석당 평균 매출은 시부야 맘스터치 초기 실적보다 63% 높았다. 지난해 4월 오픈한 시부야 매장은 오픈 첫날 좌석당 매출이 9970엔(약 9만 4200원) 선이었으나 치가사키 매장은 1만 6300엔(약 15만 4000원)을 기록한 것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치가사키점은 '일본의 일상 속으로 한국의 맛이 들어온다'는 메시지를 구현한 현지 확산형 모델로 향후 가맹 오픈을 희망하는 예비 점주들을 위한 쇼케이스 매장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브랜드의 안정적인 확산과 가맹 모델 정착을 통해 향후 국내에서의 브랜드 포지셔닝처럼 일본 소비자들이 일상에 스며드는 데일리 외식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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