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데이지에일·말차맥주' 출시…2000종 주류 행사 개최
와인·샴페인 전 상품 대상 20% 페이백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2월 차별화 주류를 대거 출시하고 편의점 주류 전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먼저 연말 시즌을 맞아 3일부터 맥주 2종, 와인 1종, 위스키 1종 등 총 4종의 차별화 주류를 선보인다.
차별화 맥주 라인업으로는 △데이지에일 △말차맥주 2종이 출시된다. 데이지에일은 11일 GS25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데이지에일 맥주는 일본 명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와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이 디자인 제작에 참여하며 최근 맥주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다음 달 3일 출시되는 말차맥주는 GS25가 전 세계적인 말차 열풍에 발맞춰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국내산 말차가 사용해 특유의 쌉쌀하면서도 부드러운 단맛의 조화를 잘 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차별화 와인, 위스키로는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 △티처스가 각각 준비됐다.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는 댄서 노제(노지혜)가 패키지 디자인 등에 참여한 한정판 와인 상품이다. GS25는 최근 와인 시장에 불고 있는 뉴질랜드 소비뇽블랑 열풍과 컬래버 상품의 희소성 등을 고려해 그로브밀소비뇽블랑뉴즈를 업계 단독 소싱해 출시하기로 했다.
티처스는 GS25가 하이볼 열풍에 발맞춰 국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위스키다. 가격은 1만 원대로 가성비를 자랑한다. 일본에서 하이볼용 위스키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는 차별화 주류 출시와 함께 12월 한 달간 역대 최대 규모의 주류 할인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행사 주류 규모만 2000종에 달한다.
17종의 맥주 번들과 6종의 하이볼은 카카오페이로 구매할 시 20% 페이백 혜택을 추가로 적용받을 수 있다. 와인·샴페인·위스키를 네이버페이나 페이코로 구매하면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도 기획됐다.
GS25의 와인·샴페인 전 상품과 이달의 위스키 13종이 이번 페이백 행사 상품으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207종의 주류로 구성한 와인·위스키 장터 할인 행사가 개최된다. 삼성카드로 장터 행사 상품을 결제한 고객은 20% QR할인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강솔빈 GS리테일 주류MD는 "연말 특수 등을 고려해 차별화 주류 출시를 앞당기고 역대 최대 규모의 주류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차별화 주류 라인업과 고객 혜택 확대에 주력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 트렌드를 지속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