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美 뚜레쥬르 전역에 K-디저트 '뚱카롱' 출시

미국 현지 시장서 K-디저트 열풍 주도

CJ푸드빌이 미국 뚜레쥬르 전 매장에 출시한 K-디저트 '뚱카롱;.(CJ푸드빌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류는 미국 뚜레쥬르 전 매장에서 '뚱카롱'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뚱뚱한 마카롱'이라는 뜻의 뚱카롱은 마카롱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K-디저트 대표 아이템이자 미국 시장에서도 검증된 뚜레쥬르의 우수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품질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CJ푸드빌은 뚜레쥬르의 K-베이커리 및 케이크 인기를 기반으로 뚱카롱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고 미국 현지 고객들에게 뚜레쥬르만의 차별화된 디저트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뚱카롱을 시작으로 미국에서 K-디저트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의 뚱카롱은 쫀득한 마카롱에 부드러운 크림을 2단으로 적층해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달콤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마카롱은 해외에서 일반적인 제품이지만 뚱카롱은 한국에서 주로 판매되는 K-디저트의 대표 제품이다. 특히 두툼한 필링과 다양한 플레이버, '인스타그래머블'한 화려한 색감이 시각적인 매력까지 극대화해 인기가 높다.

뚜레쥬르는 한국에서 지난 8월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쇼콜라 △바닐라 등 뚱카롱 4종을 선보였으며 이 중 '바닐라 뚱카롱'을 제외한 3종을 10월부터 미국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라즈베리·피스타치오 등 상큼하거나 고소한 맛과 쇼콜라 등 부드러운 맛까지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필링에는 초코 가나슈·다이스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레지나 슈나이더 CJ푸드빌 미국 법인 CMO는 "이번 뚱카롱은 뚜레쥬르의 기술력을 담은 K-디저트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입안 가득 즐거움을 주는 크림을 아낌없이 채우고 다양한 재료의 조합을 더해 맛과 식감을 모두 살린 제품이다"며 "한국과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K-디저트 뚱카롱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고 K-디저트 열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