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23, 수험생을 응원합니다"…유통업계, 혜택·굿즈 봇물
수능 한정판부터 도시락·보온병 등 응원 제품까지
- 김명신 기자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오는 11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 응원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수능 응원 패키지를 선보인다. 신제품 콘셉트는 '오픈 유어 럭'으로 '행운의 열쇠'(LUCK-KEY)를 통해 합격의 기운과 응원의 마음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행운을 상징하는 클로버와 열쇠 디자인을 적용하고 합격 상자를 여는 듯한 구조로 트렌디한 감각을 더했다.
'럭-키(LUCK-KEY) 찹쌀떡 세트'는 수험생 선물의 스테디셀러인 찹쌀떡을 고급스럽게 구성한 선물세트다. 3구·6구·9구 등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운 담은 전통 엿'은 수험 시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선물인 엿으로 구성한 간식 선물세트다. 뚜레쥬르의 인기 케이크도 수험생 응원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해태제과도 수험생을 위한 한정판 '수능 홈런볼'과 '수능 메가 홈런볼'을 선보인다. '홈런'이라는 단어처럼 노력의 결실을 상징하는 메시지를 담아 지친 수험생들에게 달콤한 위로와 행운의 순간을 전한다. 올해 수능 응시생 약 50만 명에 맞춰 50만 개만 한정 생산해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홈런볼의 마스코트 '로(Ro)'가 '대박기원', '합격기원' 등의 문구와 함께 응원을 전하며 패키지에는 네잎클로버와 응원 피켓 일러스트를 더해 '행운의 간식' 이미지를 완성했다.
수능 홈런볼 패키지의 QR코드로 참여 가능한 '네 인생은 홈런' 이벤트도 진행된다. 단순한 경품 행사가 아닌, 전국 수험생을 비롯해 부모님, 선생님 등 수험생을 응원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응원 캠페인이다. 응원 사연이 선정되면 해당 학교나 학원 전체에 애정담은 홈런볼이 제공된다.
수험생의 하루를 유쾌하게 담은 웹툰 컨셉의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패키지 하단에는 목표를 직접 적을 수 있는 'D.I.Y 응원 메모 공간'이 마련돼 스스로에게 다짐을 남길 수 있다.
수능 메가 홈런볼과 함께 진행되는 '찾아라 골드럭키카드' 이벤트는 제품 내 당첨 코드를 등록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행운의 주인공에게는 '골드럭키카드' 한 돈이 증정된다.
hy는 수험생 건강식품 3종 중 한 제품 구매 시 '수능 합격 손목시계'를 선착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수능 합격 손목시계는 수능시험에 꼭 맞춘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가볍고 조용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 콘셉트의 굿즈를 선보인다.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디저트, 초콜릿, 보온 도시락, 보온병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수능 시즌 신규 상품으로, 수험생이 원하는 대학에 찰떡같이 합격하길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찰떡같이 합격파이'를 선보인다. '클로버 샌드 쿠키'는 이름처럼 수험생에게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으로 쿠키를 만들었다.
따뜻한 집밥으로 수험생을 응원할 수 있도록 보온 도시락과 보온병 등도 선보였다.
스타벅스 측은 "부단한 노력으로 목표를 위해 달려온 수험생들을 스타벅스가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이번 수능 응원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수능 기획 상품을 통해 수험생 응원을 지속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