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W컨셉·무신사와 협업…패션 고객 접점 넓힌다

W컨셉 '테이블 웨어'·무신사 '스포티 컬렉션' 론칭

W컨셉 스태카 시리즈(스타벅스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스타벅스는 새로운 테이블 웨어 라인업인 '스태카(STACKA)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심플한 디자인과 깔끔하게 쌓아 보관할 수 있는 실용성을 더한 라인이다.

이번 상품은 W컨셉에서 단독 선공개했다. 스타벅스는 최근 W컨셉에 '스타벅스 전문관'을 열고 키체인, 토트백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스태카 시리즈는 베이직 라인과 기프트 세트 라인으로 이뤄졌다. 베이직 라인은 머그볼, 디저트 플레이트, 고블렛 유리잔 등 일상에서 활용도 높은 5종으로 출시됐다.

기프트 세트 라인은 간단한 식사부터 디저트, 티타임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트 상품군이다. 브런치 플레이트, 머그볼, 소스볼로 구성된 브런치 세트는 1~2인 가구 선물로 적당하다.

스태카 시리즈는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W컨셉을 비롯해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W컨셉은 오는 21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전 상품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스태카 시리즈 구매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쿠폰을, 5만 원 이상 세트 상품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조선호텔 타월 세트(3p)를 증정한다.

스타벅스는 무신사와도 프리미엄 스포츠 라인 '스포티 컬렉션'을 단독 론칭했다. 희소성 있는 상품을 한정 기간 선보이는 '무신사 드롭'을 통해 다양한 액티비티에 어울리는 상품들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으로는 △스포티 티키 워터보틀(946ml) △스포티 워터보틀 파우치 △나일론 크로스백 △스포츠 타월 등이 있다. 다회용 개인 컵을 지참 시 무료 음료 교환이 가능한 에코 텀블러 쿠폰(1매) 추가 증정하고, 매일 선착순 5%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한지민 스타벅스 커머스마케팅 파트장은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은 커피를 기반으로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