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이마트와 협업…'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출시

손질·양념 부담 최소화…먹거리 세분화 추세 반영
오리지널·스파이시 2종…텍사스 바비큐 소스 구성

(하림 제공)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하림(136480)은 이마트(139480)와 손잡고 '닭구이닭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산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밑간한 제품이다. '오리지널'과 '스파이시' 총 2종이며,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달콤한 텍사스 바비큐 소스를 함께 구성했다.

오리지널은 촉촉한 닭가슴살 속살에 블랙페퍼의 풍미가 배어 있어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담백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치킨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스파이시는 청양고추의 알싸한 매운맛을 더했다. 기호에 따라 버터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하거나 아스파라거스, 양파, 버섯 등을 곁들이면 더 근사하고 풍성한 요리가 된다.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에서 만날 수 있다. 소비자들의 먹거리 취향이 세분되면서 닭고기 역시 소고기나 돼지고기처럼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이로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신동훈 이마트 계육바이어는 "최근 익숙한 식재료를 색다르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구이용 닭고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부드러운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시작으로 하림과 협업해 닭고기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닭구이닭'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y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