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말레이시아 코스웨이와 MOU 체결

동남아 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

콜마비앤에이치(윤여원 대표, 오른쪽)는 코스웨이(크리세이스 탄 CEO)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콜마비앤에이치제공)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200130)는 27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COSWAY Reimagined Mega Event에서 말레이시아 유통대기업 베르자야 그룹 계열사 코스웨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는 자체 개발한 쿨멜팅·팝핑캔디 제형의 건강기능식품과 마스크팩 등 화장품을 생산해 코스웨이에 공급한다. 이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이사와 코스웨이 크리세이스 탄 CEO가 참석해 글로벌 협력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베르자야 그룹은 스타벅스, 크리스피크림 등 F&B 브랜드를 비롯해 리조트, 항공, 스포츠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대표 기업이다. 계열사인 코스웨이는 연 매출 약 3억 5000만 달러(한화 약 5000억 원) 규모로 1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네트워크 마케팅 선도기업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주도하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전역에서 성장 동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무대에서 두 여성 리더가 주도한 협력으로도 현지의 주목을 받았다.

베르자야 그룹 창업자의 딸이자 뷰티 브랜드 루미 뷰티(Lumi Beauty) CEO인 크리세이스 탄 대표와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의 여성 CEO 윤여원 대표가 만나 긍정적 여성 리더십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평가된다.

말레이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네트워크 마케팅(직접 판매) 시장은 2023년 기준 약 95억 달러 규모에 이르며 800만 명 이상의 판매자가 활동하고 있다. 건강·뷰티 제품군을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가 이어지며 콜마비앤에이치의 혁신 제형이 현지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전망이다.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아시아 주요 대기업과의 협력은 K-헬스케어를 선도하는 당사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결과"라며 "차별화된 제품과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건강·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