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50% 저렴' 시리얼바 PB 상품 출시…'PBICK' 라인업 확대
단백질 6~7g 함유…당류는 0~1g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CU는 이달 업계 최저가 자체 브랜드(PB) 시리얼바 2종(오리지널·초코맛)을 내놓고 자사 신규 PB인 'PBICK(피빅)' 초저가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
PBICK 라인업의 확장은 장기 불황 속에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CU는 스낵류, 가정간편식(HMR), 육가공류,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90여 종이 넘는 PBICK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CU는 고객 호응도가 높은 스낵류 중 최근 시리얼바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PBICK 신규 라인업으로 시리얼바 PB를 기획했다.
PBICK 시리얼바는 단백질을 6~7g 함유하고 있고, 당류는 0~1g만 들어있는 고단백 저당으로 설계됐다. 또 99kcal의 낮은 칼로리에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리얼바는 기존 CU에서 운영중인 NB 시리얼바의 평균 가격 대비 50% 가량 저렴하다.
신은지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최근 계속된 물가 인상, 빠른 트렌드 변화, 고객 눈높이의 상향 등 소비 시장의 주요 흐름에 맞춰 편의점 PB 역시 기민하게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