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테이크하우스 이형택 소믈리에,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위
국내 최고 권위 프랑스 와인 대회서 실력 입증
10년 이상 파인 다이닝 경력, 국제 심사 경험까지 갖춘 전문가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CJ푸드빌(048180)은 더스테이크하우스 소속 이형택 소믈리에가 지난 10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제24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프랑스 농업식량주권부가 주최하고 홉스코치 코리아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랑스 와인 전문 대회다.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매년 국내 정상급 소믈리에들이 출전하며, 업계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꼽힌다.
이번 대회 결선에는 지난 6월 예선을 거친 소믈리에 4명이 올라 와인 서비스, 블라인드 테스팅, 이론 지식 등 전 분야에서 경쟁을 펼쳤다. 이형택 소믈리에는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퍼포먼스로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그는 "권위 있는 대회에서 오랜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해 와인의 매력을 알리고, 더스테이크하우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소믈리에는 호텔과 미슐랭 레스토랑 등 파인 다이닝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험을 쌓았으며, 지난해 제23회 대회에서는 2위를 기록해 아시아 국제 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또한 다양한 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고, 국제 와인 대회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는 등 폭넓은 이력을 갖췄다.
CJ푸드빌은 이 소믈리에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스테이크하우스 콘셉트와 메뉴에 어울리는 1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직접 엄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스테이크하우스는 '뉴 클래식 스테이크 다이닝'을 콘셉트로 운영하는 CJ푸드빌의 파인 다이닝 브랜드다. 한우와 미국산 프라임 스테이크, 프렌치 어니언 수프, 슈림프 비스큐 파스타, 뽈뽀 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7가지 코스로 구성된 '시그니처 코스'에서는 이형택 소믈리에가 직접 페어링한 와인과 함께 완성도 높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한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