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퀵커머스 서비스 본격 확대
연내 서비스 점포 61개→80여개점 확대
운영상품수 6000개→1만 개로 확대 예정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이마트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61개 점에서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 중인 이마트는 거점 점포를 19개 이상 더 늘려 연말까지 총 80여개 점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운영상품수 역시 현재 6000개에서 1만개 이상으로 늘려 고객 선택권을 넓힌다.
이마트는 라스트마일 배송에 대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배달의민족 플랫폼 외 지난 1일 SSG닷컴의 바로퀵 플랫폼을 추가해 멀티채널로 운영 중이다.
SSG닷컴 바로퀵은 오픈 후 일주일간 매일 주문금액과 주문건수가 꾸준히 늘며 순항하고 있다. 오픈 첫날과 비교해 현재 주문건수는 2배 이상 늘어나는 추세다.
이마트는 2개의 플랫폼을 활용, 1시간 내에 이마트의 그로서리 상품 등을 즉시 배송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할 방침이다.
이마트는 지난 1일 SSG닷컴 바로퀵에 입점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렸다. 이에 따라 SSG닷컴과 배달의민족 2개의 멀티 채널 플랫폼을 갖췄다.
이마트는 젊은 고객층 저변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이마트가 지난 10개월간 서비스 이용 추세를 분석한 결과 퀵커머스 이용 고객의 50% 이상이 2030 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같은 트렌드를 바탕으로 연내 퀵커머스 운영 상품수를 1만개 이상으로 확대하며 퀵커머스 고객에게 최적의 장보기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11~21일 SSG닷컴과 배달의민족에서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연다.
이마트는 두 플랫폼에서 공통으로 상품 10종 특가 행사, 평일 오후 2시~5시 타임딜, 5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이마티콘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김형수 이마트 Q-T/F장은 "오프라인 그로서리 강자 이마트와 플랫폼 전문기업 간 협업으로 차별화된 퀵커머스 고객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상품을 더 빠르게 배달해 드리기 위해 인프라와 시스템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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