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이진아 쇼호스트 영입…17일 첫 론칭

정상급 스타 영입…'4060' 주 고객층 붙잡기

이진아 쇼호스트(KT알파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KT알파 쇼핑은 홈쇼핑 업계 최고의 정상급 쇼호스트 이진아 씨를 영입하고 오는 17일부터 '이진아셀렉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28년차 베테랑 쇼호스트인 이 씨는 GS홈쇼핑에서 대표 쇼호스트로 활약하며 명품·패션·리빙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전문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중장년층 여성 팬덤을 두텁게 보유하고 있다.

23년 동안 고정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누적 방송 시간은 최소 1만 시간 이상, 소개한 상품 수는 1만 개 이상에 이른다. 최근 한 주얼리 방송에선 시간당 50억 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씨는 본인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프로그램 '이진아셀렉션'을 확장하면서 이번에 KT알파 쇼핑에 합류하게 됐다. 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팬들과의 교감도 넓혀가고 있다.

'이진아셀렉션'은 매주 수요일 방송되며 패션·주얼리·뷰티는 물론 주방·가전·생활용품까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상품을 엄선해 소개할 계획이다. 금요일에 특별 편성도 병행한다.

첫 방송은 오는 17일 오전 8시 30분에 진행된다. 럭셔리 컴포트 슈즈와 24K순금 주얼리 컬렉션으로 문을 열고, 같은 날 저녁 8시대에는 프리미엄 침실 가구를 제안한다.

오는 19일 저녁 8시대에는 프리미엄 침구세트 방송을 특별 편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패션·식품·리빙으로 카테고리를 점차 확대해 프리미엄 아이템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이 씨는 "제 색깔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고,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