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새미네부엌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 마이크로 사이트 오픈

"아이들의 요리 즐거움 경험 확대"

(샘표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샘표는 초등학생에게 요리의 장점과 가치를 전하고, 요리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레시피를 제공하는 새미네부엌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샘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요리의 장점과 가치를 알리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코로나19 이후 교우 관계 문제와 우울감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정서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어린이 요리 캠페인 '즐겁게 요리해'를 시작했다. 요리는 아이들에게 성취감과 자존감을 길러줄 뿐 아니라 가족과 함께 요리하고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을 얻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대표 프로그램인 어린이 온라인 쿠킹클래스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은 아이들이 직접 요리에 참여하며 성취감을 맛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사회성을 기르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자 교육지원청과 초등학교, 학부모들의 폭넓은 지지를 얻었고, 지금까지 서울·경기·인천 43개 초등학교에서 25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캠페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자 샘표는 더 많은 아이가 요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요 프로그램을 한곳에 모은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했다. 사이트에서는 △즐거운 요리 클래스 #즐요일 △즐거운 요리 #레시피 △즐거운 요리 실험실 #즐요랩 등 캠페인 프로그램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가 즐겁게 요리하며 행복한 일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캠페인을 더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