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00만원 위스키에 골드바까지"…편의점, 추석 선물세트 판매 시작

CU, 하이엔드 위스키 '글렌그란트 65년' 추석선물 판매
GS25, 3만~10만원대 가성비 초점…세븐·이마트24 '할인'

(CU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편의점 업계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정육·과일·생필품 등 기존 인기 선물세트부터 고가의 골드바·위스키 등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25일 CU는 유명 맛집과 연계한 로코노미 상품부터 골드 등 프리미엄 제품, 가성비 상품까지 총 40여 카테고리에서 690여 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우선 △몽탄 △송정골 △우텐더 △설성목장 △몬트락 △고래사 등 6곳의 로컬 맛집과 손잡고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 횡성 한우, 영광 굴비, 대관령 황태 등 지역 특산물 30여 종과 안동소주, 전주 이강주, 한산소곡주 등 지역 특산주 10종도 준비했다.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은 △24K 해피라이언코인(0.2g) △24K 클로버 순금바(1g 및 1.875g) 등 10여 종의 골드 아이템이 있다. 액세서리는 △엘핀하트 링귀걸이 S △담수진주 귀걸이(8mm) △라이징 화이트 다이아 목걸이 △글로리 랩 1부 목걸이 등이 있다.

올해 CU가 판매하는 추석 선물 중 가장 고가는 7500만 원의 하이엔드 위스키인 '글렌그란트 65년'이다. 또 1700만 원의 '샤또 페트뤼스 2009'를 비롯해 140여 종의 주류 상품도 내놨다.

왼쪽부터 미니골드 24K 해피라이언코인 0.2g, 24K 클로버 순금바 1g, 라이징 화이트 다이아 목걸이, 글렌그란트 65년(CU 제공).

GS25는 가성비와 실속에 초점을 맞췄다. 최근 고물가 기조와 간소화된 명절 문화로 실속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3만~10만 원대의 실용적 선물 세트 위주로 상품 구성을 강화한 것이다.

우선 △소LA갈비세트 △한우·한돈세트 △동원 튜나리챔 △쟌슨빌 프리미엄 소시지세트 등을 대상으로 2+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주류의 경우 와인·사케·위스키·백주 등 160종 이상을 준비했다.

우리동네GS 앱에서 진행하는 '추석 선물 사전예약 기획전'에선 △9월 1주차 '한우∙한돈세트' 23% 할인 △2주차 '한만두' 30% 할인 △3주차 '다이어트유산균 비에날씬' 30% 할인 등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다음 달 16일까지 총 112여 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제휴 신용카드(삼성·KB국민·비씨·신한)로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게 1+1 및 2+1 추가 증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GS25 제공)

세븐일레븐은 실속과 품격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상품과 제휴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또 고객의 구매 성향 분석과 트렌드에 맞춘 테마별 상품 구성으로 선택에 편의를 더했다.

상품 전문가가 직접 엄선한 'MD 추천 상품 20선'의 경우 △포천 이동소갈비 2종 △부산 사미헌 갈비탕 △마블나인 한우 구이세트 △완도실속전복세트 등을 준비했다.

최근 3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 상품'은 △과일 4종 △정육 4종 △굴비세트 △건강식품 등 스테디 상품들이 있다. '실속형 상품'의 경우 △가공·유지 선물세트 △헤어·바디케어 상품 △한우 차돌박이 구이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SKT 우주패스라이프 이용 고객은 최대 30% 할인이 가능하다. 다음 달 1일부터는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시 'BEST 20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비씨카드 결제 고객은 60종 상품에 대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 제공)

이마트24는 △명품왕사과·왕배세트 △삼원가든 LA갈비세트 등 신선식품과 △CJ 스팸12K호 △정관장 활기력 △풀리오 마사지 등 '베스트 추석 선물세트' 24종에 대해 행사카드(KB국민·비씨)로 결제 시 최대 20% 할인한다.

또 KT 멤버십 등급별 최대 10% 할인과 추석 선물세트 전 상품에 대해 CJ ONE 포인트 10배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24는 화장품, 커피, 견과선물세트와 같은 중저가의 실속 선물세트 및 고급 양주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고가치 선물세트도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했다. 홀로 명절을 보내는 고객들을 위한 명절 도시락 등 먹거리 상품도 출시한다.

업계 관계자는 "실속과 품격을 모두 갖춘 선물 구성을 통해 고객 니즈 만족에 중점을 뒀다"며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명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 제공)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