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며 가을 맞자"…유통업계, 다채로운 팝업·프로모션 '눈길'
[주말쇼핑포인트] 롯데百, 미사앤퍼프 팝업 매장 첫 선
신세계 나스·현대百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 협업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여전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가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유통업계는 국내 첫선을 보이거나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를 엄선해 패션·먹거리 등 다채로운 가을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본점 7층에서는 미국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미샤앤퍼프'(Misha & Puff)의 국내 첫 팝업스토어 매장을 오는 12월 4일까지 선보인다.
'미샤앤퍼프 한국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14개 품목을 한정 수량으로 단독 판매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미샤앤퍼프 에코백과 엽서를, 당일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미샤앤퍼프 '실 세트'와 브랜드 북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선 오는 28일까지 '고야마 스스무'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케이크 3종, 디저트 7종, 베이커리 5종 등 총 15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만 카라멜 가나슈를 더한 '고야마 스페셜 롤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31일까지 '요아정'의 Summer Land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요아정이 직접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블렌딩해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를 추천한다.
신세계(004170)백화점 강남점은 인기 메이크업 브랜드 나스(NARS)의 신상품 '더 멀티플'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의 메인 제품인 멀티플은 지난 8월 1일 나스에서 공식 리뉴얼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와 품절 대란을 이어오고 있는 제품이다. 5분 만에 모노크룸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퀵 모노크룸 룩' 기획 세트를 팝업 기간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069960) 더현대 서울은 오는 23일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실내 러닝 대회 '더현대 서울 런(RUN)'을 진행한다. 더운 여름철 실내에 마련된 트레드밀 머신 위에서 진행되는 이색 스포츠 행사로 국내 피트니스 브랜드 '디랙스'(DRAX)와 협업했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31일까지 4층 팝업행사장에서 리빙 편집숍 '드로터스'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판교점은 오는 24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2025 F/W 해외패션대전을 열어 이자벨마랑 럭셔리 브랜드의 패션 상품을 최대 70% 저렴하게 선보인다.
갤러리아(452260)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4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연다. 가장 이목을 끄는 행사는 스포츠 테마로 이루어진 하이주얼리·워치 스페셜 전시로, 23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0억 원 규모의 마스터피스 컬렉션을 공개한다.
패션·라이프스타일 팝업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키톤' 여성 팝업을 비롯해 로에베 퍼퓸, 향수 브랜드 언더 더 파고라, 주얼리 브랜드 이지나(EGNA), 프리미엄 캐시미어 라인의 PCM 스퀘어 등이 참여한다. 또한 ‘세컨드 스튜디오’, ‘No Idea X G.STREET 494 HOMME’ 등 신규 브랜드 팝업도 운영한다.
ys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