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免, '소셜아이어워드 2025' 콘텐츠 혁신대상 수상

공식 인스타, 올해 상반기 인게이지먼트 168%↑

(신세계면세점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신세계면세점은 국내 최대 규모 소셜인터넷서비스 시상식인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콘텐츠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콘텐츠 혁신대상은 업종 구분을 넘어 SNS 콘텐츠 전략과 혁신성 전반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된다.

이번 수상은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이 여행과 면세쇼핑의 즐거움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낸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여행의 신세계가 열리는 공간'을 콘셉트로 △여행의 설렘을 자극하는 감각적 비주얼 콘텐츠 △면세쇼핑 꿀팁 △고객 참여형 인터뷰 콘텐츠와 밈 등 콘텐츠를 운영해왔다. 올해부터는 스토리텔링 전략과 릴스 중심 포맷으로 전환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인게이지먼트(댓글 및 좋아요 수 등 콘텐츠에 대한 반응률과 참여율)가 지난해 하반기 대비 168% 증가했고, 게시물 당 평균 댓글 수도 전년 대비 60% 이상 늘어났다.

신세계면세점은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023년 브랜드쇼핑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 2024년 쇼핑 부문 통합대상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와 진정성 있는 소통이 고객 참여로 이어진 점이 높게 평가된 것 같다"며 "고품질 콘텐츠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와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채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