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도시락 사전예약 건수 56.6% ↑…1위는 '정성가득비빔밥'

11시 이전 도시락 수령 비율 35.5% 달해

(GS25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GS25는 올 상반기 우리동네GS 앱 분석 결과, 도시락 사전예약 주문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56.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25년 상반기 기준 FF(Fresh Food, 도시락∙김밥∙주먹밥∙샌드위치∙햄버거 등) 카테고리 사전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 늘었다. FF 카테고리 중 '도시락' 매출 비중이 61%를 넘어섰다.

사전예약 판매가 가장 높은 도시락 1위는 '정성가득비빔밥'으로, 월평균 사전예약 재구매율은 28.9%, 오프라인 재구매율은 32.7%였다.

도시락 사전예약 고객은 여성 고객 비중이 55.4%로 오프라인 대비 17.7% 높았으며, 3040 소비자 비율은 65.2%에 달했다.

또한, 오전 7시~11시 도시락 수령 비중이 35.5%, 그 중에서도 오전 8시 수령 고객은 16.7%로 출근 전 점심 도시락을 미리 준비하는 계획형 소비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예약 고객은 도시락 외에도 △유어스컵미역국 △펩시콜라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신라면 등의 추가 식사나 음료 상품을 병행 구매해 오프라인 고객 대비 객단가가 76.7% 높았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