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초록우산과 함께 '썹포트유' 캠페인 전개
1만 원 정기후원 시 기부자·아동 모두에 2만 원 쿠폰 지급
약 3억 원 규모 쿠폰 기부…건강한 한 끼 나눔 실현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써브웨이는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함께 건강한 한 끼 나눔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썹포트유'(SUBPORT YOU)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썹포트유' 캠페인은 온라인 정기후원 방식으로, 1만 원 이상 정기후원에 참여하면 기부자에게 써브웨이 모바일 쿠폰 2만 원권이 제공된다. 동시에 동일한 금액의 쿠폰이 취약계층 아동에게도 지원돼, 기부자와 아동이 함께 따뜻한 한 끼를 나누는 구조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초록우산이 운영하는 '영양지원사업'에 사용된다. 해당 사업은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에게 영양가 있는 식사와 도시락을 제공하고, 사회적 고립 해소를 위한 여가·놀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은 이달부터 진행되며, 약 3억 원 규모의 모바일 쿠폰이 정기후원자와 전국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썹포트유' 캠페인은 초록우산과 함께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키고, 우리 사회의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기획됐다"며 "써브웨이가 전하는 따뜻한 마음이 아이들의 성장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써브웨이는 지난해 7월 '썹포트유' 캠페인 출시를 기념해 게임 참여만으로도 기부가 이루어지는 '플라잉 샌드위치 모바일 게임'을 개발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총 1만 1690명이 참가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