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앱테크 트렌드 반영한 '데일리 위젯' 도입
마일리지, 출석 챌린지 2가지 타입 제공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LF(093050)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국내 버티컬 패션 앱 중 최초로 '데일리 위젯' 기능을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LF몰 앱에서는 앱 푸시 클릭 시 매일 최대 500마일리지를, 출석체크 기획전을 월 20회 이상 참여 시 최대 1만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LF몰은 더 직관적이고 맞춤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위젯 형태의 신규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에 도입된 위젯은 '마일리지'와 '출석 챌린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사용자는 홈 화면, 잠금 화면 등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마일리지 위젯'은 이번 달 누적 마일리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클릭 시 개인 맞춤형 쇼핑 정보가 담긴 앱 푸시 알림함으로 연결된다. 기존 앱 푸시 클릭으로 제공되던 혜택은 동일하게 제공되며 큐레이션 된 상품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출석 챌린지 위젯'은 이번 달 LF몰 앱 출석 누적 일수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클릭 시 출석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상품 취향을 선택하고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버티컬 패션 앱 중 데일리 기반 위젯 도입은 이번이 처음으로 앱을 직접 실행하지 않아도 마일리지 적립 현황이나 출석 여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단순한 현금성 보상에 그치지 않고 쿠폰과 마일리지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초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품 및 콘텐츠 정보를 시의성 있게 전달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LF몰은 위젯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위젯을 통해 LF몰에 접속한 전 고객에게 1000마일리지를 지급하며 이 중 10명을 추첨해 1만 마일리지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LF몰 관계자는 "매일 앱에 접속해 출석 체크나 마일리지를 챙기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위젯 기능을 기획했다"며 "이제는 위젯을 통해 LF몰의 이벤트와 추천 상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만큼 보다 스마트한 쇼핑 습관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