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오징어게임3’ 뉴욕팬 매료…단독 부스서 K-소주 알려

단독 부스 마련해 과일리큐르 6종 등 소개

하이트진로 오징어 게임 시즌3 뉴욕 팬 이벤트 단독 부스 운영 현장 이미지.(하이트진로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하이트진로(000080)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도미노파크(Domino Park)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3 뉴욕팬 이벤트'에 단독 브랜드 파트너로 참여해 진로(JINRO) 부스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넷플릭스는 오는 27일 오징어게임 시즌3 전 세계 동시 공개를 앞둔 가운데 대규모 글로벌팬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선별된 팬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징어 게임 속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실제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감독을 비롯한 주요 출연진 등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팬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으며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렸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일한 주류 브랜드로 단독 부스를 통해 브랜드 체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현장 열기를 더했다. 부스에서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포함한 과일리큐르 6종과 '참이슬X오징어 게임' 에디션 등 다양한 진로(JINRO) 제품을 직접 시음하고 소맥 음용법과 쏘맥타워 시연 등을통해 한국 주류 문화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미니 게임 참여자에게는참이슬 마이크·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했으며 부스방문객 전원에게는 오징어 게임 한정판 전용잔과영희 게임기를 포함한 스페셜 기프트 키트를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 현장 인터뷰 및 SNS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확산하며 진로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전 세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로를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브랜드의 글로벌 대중화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