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스타벅스 성장기'…공식 브랜드 북 발간

매장·제품·파트너 이야기…2000여 매장 중 명소 27곳도 선정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진출 25주년을 맞아 브랜드 북을 최초로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북은 비매품으로 제작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비치되며, 매장을 방문하면 열람할 수 있다.

'작은 원두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브랜드 북은 총 173쪽 분량으로, 커피 유산, 제품, 매장,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 활동 등 총 8개 목록으로 구성됐다.

도입부에는 국내 최초 시도된 다양한 사례와 주요 성장 기록을 연혁 중심으로 소개했다. 이어 스타벅스의 인기 음료, 푸드, 상품의 기획 및 개발 비화를 파트너 인터뷰를 통해 풀어냈으며, 파트너 추천 레시피도 함께 담아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커피와 추출 기구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국 2000여 개 매장 중 명소로 입소문이 난 27개 매장을 선별해, 인테리어와 계절, 전망 등 매장별 특징을 화보와 함께 소개했다.

또한 매장을 매개로 한 파트너와 고객들의 다양한 이야기도 담았다. 고객 칭찬이 가장 많았던 파트너, 학사학위 취득 파트너, 커피 앰배서더 우승자, 외국인·장애인 파트너, 워킹맘, 모녀 파트너, 단골 고객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스타벅스 일상의 모습을 기록했다.

thisriver@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