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퍼포먼스 초점"…데상트골프, 기능성 앞세운 리뉴얼 효과↑
30일 '2025 비전 쇼케이스' 개최…FW 컬렉션 공개
출시 3주 만에 80% 완판…아크먼트 비중 20→30%
- 김진희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데상트골프(Descente Golf)가 올 하반기 전개할 FW 신규 컬렉션을 30일 공개했다.
데상트골프는 이날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클럽디 청담에서 '2025 비전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신규 컬렉션은 데상트골프가 최근 진성 골퍼 중심으로 재편된 골프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강력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춰 선보인 하반기 시즌 상품이다.
데상트골프는 올 초부터 리뉴얼 콘셉트를 적용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퍼포먼스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FW컬렉션에서 주목할 점은 고기능 수입 특수 원단을 사용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는 것이다. 어드레스부터 피니쉬까지 신체 움직임에 따른 인체공학적 패턴, 핏 등 기능적 디테일을 개선했다.
이상기온에 따른 큰 일교차, 강풍, 혹한 등에 효과적 대응을 위해 방풍, 발수 등을 강화해 어떤 환경에서도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선수의 목소리를 반영해 한국인 체형에 맞는 핏과 플레이 중 골프웨어가 미치는 요소를 섬세하게 고려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데상트골프의 하반기를 이끌 주력 라인 '아크먼트'(ACMT) 라인 신제품이 가득 전시돼 있었다.
아크먼트 라인은 데상트골프가 축적한 혁신적 기술력, 디자인을 집약한 최상위 라벨이다. 올해 초 선보인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반기에는 스윙 폼에 영향을 주는 견갑골, 활배근 부위에 신축성을 극대화한 입체 패턴과 옷이 두꺼워지는 계절감에 맞춰 소재, 충전재 간 유기적 결합을 통해 골퍼의 퍼포먼스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쇼케이스 정중앙에는 한 겨울을 위한 스윙 다운 아이템 '제로그래비티 다운'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투습, 방수 기능이 탁월한 초경량의 퍼텍스(PERTEX) 원단을 사용해 방풍력과 통기성의 균형감을 갖췄다.
한겨울 여러 옷을 껴입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가볍다. 실제 손으로 만져보면 여름옷이나 실크 같은 원단을 만지는 것처럼 매우 얇고 가벼웠다.
충전재는 혹독한 추위에서도 탁월한 보온성을 갖춘 프리마로프트(PRIMALOFT)를 사용했다. 미국 육군 의뢰로 개발된 인공 충전재로 춥고 습한 환경에서도 열 효율성과 보온성이 높다.
사일런스 블락 시리즈는 노이즈리스(Noisless) 콘셉트의 제품이다. 몸판, 옆구리, 팔꿈치 등이 스칠 때 옷감 마찰로 인한 소음을 방지해 플레이 몰입도를 돕는다. 방풍 및 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데상트골프는 올 상반기부터 강력한 퍼포먼스 골프웨어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후 고기능성 상품군과 셋업 의류 비중 확대 등 전반적 요인에 힘입어 긍정적 리브랜딩 효과를 보고 있다.
그 선봉에는 최상위 라벨 '아크먼트'가 있다. 아크먼트 라인에 속하는 스톰플리스 상하의 셋업은 출시 3주 만에 판매율 80%를 넘어섰고, 일부 제품은 조기 완판돼 리오더에 들어갔다.
데상트골프는 하반기에도 스톰플리스 셋업 비중을 높이고 현재 전체 의류 중 약 20%를 차지하는 아크먼트 라인을 2026년까지 30%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크먼트 프로 골프화도 전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2월 론칭 후 2개월 만에 판매율 30%를 넘어선 것. 인기 컬러인 화이트와 레드의 판매율은 50%에 육박했다. 아크먼트 프로 골프화 인기에 힘입어 전체 골프화 카테고리 판매율까지 덩달아 향상되며 전년 동기 대비 골프화 부문 매출이 약 14% 성장했다.
맹태수 데상트골프 매니저는 "매출 호조는 골프 본질에 입각한 데상트골프의 명확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기능성, 기술력을 전면에 내세우고 대한민국 대표 프로선수들과 함께한 다각적인 마케팅이 어우러진 결과"라며 "하반기에도 강력한 퍼포먼스 골프웨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승부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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