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기구와 테킬라의 만남…디아지오코리아, '돈 훌리오 194구' 출시

글로벌 DJ 페기구가 직접 디자인한 제품으로 30여개국 출시
15일부터 크림에서 선착순 한정 판매

글로벌 DJ 페기 구의 스타일로 완성된 한정판 '돈 훌리오 194구'.(디아지오코리아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테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는 글로벌 DJ이자 프로듀서인 페기 구(Peggy Gou)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 '돈 훌리오 194구'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돈 훌리오 194구는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테킬라 돈 훌리오 1942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페기 구는 세계적인 DJ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오랫동안 돈 훌리오 1942의 팬임을 자처해 왔다. 그녀의 히트곡 'It Goes Like (Nanana)'의 뮤직비디오에서 돈 훌리오 1942를 등장시킨 바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열린 DJ 이벤트에서도 기념주로 선택한 바 있다.

이번 한정판은 페기 구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담아 직접 디자인한 보틀이 특징이다. 기존의 무게감 있는 진한 갈색 보틀을 세련된 민트 그린과 딥 퍼플 컬러로 재해석해 하이엔드 패션과 스트리트 스타일을 담아냈다. 패키지 박스에는 돈 훌리오의 창립자인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착용하던 아이코닉한 모자를 모티브로 한 페기 구의 개성이 담긴 손그림 일러스트가 새겨져 있다. 박스 내부에는 그녀가 직접 남긴 특별한 메시지와 드로잉도 담겨 있다.

페기 구는 이번 협업에 대해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밸런스다. 어떤 때는 'Less is More', 또 어떤 때는 'More is More'다. 이번 보틀은 보는 순간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템이 되기를 바랐다"며 "테킬라 돈 훌리오 1942와 함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이번 협업이 많은 분들이 뛰어난 테킬라의 맛과 제 미적 세계를 동시에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협업 과정이 담긴 캠페인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돈 훌리오 194구의 정체성을 현대적인 감각과 연출로 풀어낸 이번 영상은 세계적인 영화 및 뮤직비디오 감독인 나빌 엘더킨(Nabil Elderkin)이 맡았다. 또 인기 패션 포토그래퍼 홍장현이 촬영한 강렬한 이미지들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