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 위스키 선봬

"캐릭터의 특징을 위스키의 맛과 향으로 재해석"

(CU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CU는 국내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와 국내 1세대 위스키 장인 김창수 대표가 함께 만든 열혈강호 위스키 4종을 15일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열혈강호는 1994년 연재를 시작해 단행본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대표 무협 만화다.

해당 상품은 열혈강호 대표 캐릭터의 성격과 특징을 위스키의 맛과 향으로 재해석해 새로운 일러스트와 함께 완성한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다.

라인업은 △천마신군 윌리엄슨 2011 △검황 로열 브라클라 2012 △한비광 벤리악 2010 △담화린 인치고어 2010 4종으로 CU에서 약 7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약 300병을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CU 올림픽광장점 등 전국 20개의 주류 특화점에서 판매한다. 이중 올림픽광장점에서는 15일 오전 10시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열혈강호 작가 사인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의 주류 픽업 서비스인 CU bar에서는 19일 오후 2시부터 2차 선착순 판매를 시작한다. 품목별 1인당 1병씩만 구매 가능하며 구매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열혈강호 만화 전집 세트를 증정한다.

ys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