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쇼핑, '카톡 챗봇' 오픈…상품 주문·취소·교환 다 된다
24시간 고객센터 및 실시간 1:1 상담 기능도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KT알파 쇼핑은 상품 주문부터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고객들은 한층 더 편리하게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을 통해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문 취소, 반품, 교환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인 상담톡을 통해 상담사와 직접 1:1 상담도 가능하다.
KT알파 쇼핑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홈쇼핑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상품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등 고객과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챗봇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KT알파 쇼핑'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인증 후 상품 선택 및 결제까지 카카오톡 내에서 원스톱으로 간편 주문이 가능하고, 주문확인 및 배송조회 및 반품·취소·교환 등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4시간 상시 대응이 가능한 '24시간 고객센터' 챗봇 기능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챗봇이 해결하기 어려운 복잡한 상담인 경우 실시간 1:1 상담으로 전환된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상품 주문 시 결제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모바일 앱과 동일한 혜택으로 5% 카드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태종 KT알파 쇼핑 T커머스지원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플랫폼 기반의 비대면 채널을 확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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