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타임빌라스·레피세리', iF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년 연속 본상 수상…"디자인 경쟁력 인정 받아"

타임빌라스 그래픽 패턴 이미지(롯데백화점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롯데백화점은 자사의 새로운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와 미식가들을 위한 식료품점 '레피세리'가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25' 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 2025'는 독일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타임빌라스'는 롯데의 새로운 미래형 쇼핑몰 브랜드다. 백화점·쇼핑몰·아울렛의 강점을 결합하고 차원을 넘나드는 컨버전스 컨셉이다. 지난해 수원점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2030년까지 송도·수성 등을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레피세리'는 롯데백화점 마켓의 새로운 이름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컨텐츠를 제공해 고객들의 삶과 질의 균형, 본질적 가치를 만족시켜주는 것이 목표다. 레피세리 브랜드 디자인은 올해부터 주요 점포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정의정 롯데백화점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타임빌라스와 레피세리가 단순한 상품 판매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스토리와 전략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