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잡은 밀키스"…롯데칠성, 중동 음료 시장 공략

17~21일 두바이에서 진행된 '걸푸드2025' 부스 성료

(롯데칠성음료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음료 브랜드를 선보이며 현지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인도 등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5500여 개 기업과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중동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KMF)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 왔다.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약 5000명이 방문했으며 중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바이어의 관심을 받아 18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되며 글로벌 진출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부드러운 우유와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의 '밀키스'와 청량한 맛을 자랑하는 '칠성사이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는 전언이다.

향후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