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시작…"K패션·뷰티·팝 등 소개"
첫 판매 시장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4개국
- 윤수희 기자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는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 셀링은 한국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해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판매 시장으로는 미국, 일본, 스페인, 프랑스 4개국이 선정됐으며 앞으로 판매 국가와 지역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판매자들이 기존 해외 수출 과정에서 겪었던 보증금, 수수료, 언어 장벽 등의 어려움을 인식해 AI 기술을 활용한 무료 번역 서비스 제공 및 5년간 수수료를 면제하는 정책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수출 진입 장벽을 크게 낮출 계획이다.
특히 프로그램 출범 초기라는 점과 'K-브랜드의 세계화'라는 취지에 맞춰 첫 시작으로 K-뷰티, K-패션, K-팝 등의 주요 카테고리에 중점을 두고 주력 상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는 올해에도 케이베뉴 채널에 입점한 셀러들을 위해 '천억페스타'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카테고리별 전담 관리를 통해 보다 세분된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케이베뉴 타임딜은 평균 3초 안에 판매가 완료되는 기록을 세우고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수산물데이' 행사에서는 케이베뉴 수산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이 전월 대비 50% 증가했다.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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