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견본주택 공개

140가구 연립주택…제2순환로 연계 광주 전지역 빠른 이동 가능

ⓒ 뉴스1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대라수건설이 광주 광산구에 건설 중인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가 견본주택을 11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주은주택건설이 시행 중인 이 주거단지는 지하 1층, 지상4층의 연립주택 8개동, 총 140가구로 건설 중이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는 광주내 교육, 교통, 생활 인프라, 환경, 미래가치 부분에 주목해 입지를 정했다. 신창초, 수문초, 신창중, 광주진흥중, 수완하나중, 광주진흥고, 첨단고, 수완고 등 다수의 학교들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남부대, 광주과학기술원도 인접해 있다.

교통 편의성도 우수하다. 호남고속도로 산월 IC를 통한 광역 교통망과 무진대로, 제2순환로 연계로를 이용해 광주 전 지역에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2024년 예정된 광주도시철도 2호선 개통시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진다는 게 대라수건설 측 설명이다.

또 수완롯데아울렛, KS병원, 광주수완병원, CGV, 메가박스, 대수 은행, 스트리트 상권 등 다양한 문화생활 및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있다.

이밖에도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친환경단지로 조성되며, 전세대 지하주차, 지상공간에 차량 통행이 없는 안심단지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한 생활이 가능한 홈 IOT, 바이러스에 안심할 수 있는 현관 에어클린 시스템, 세대별 창고,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수완 대라수 어썸테라스 견본주택은 광주 서구 북촌길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문객의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ac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