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블랙트러플 사용한 '새우깡 블랙' 선보여…"50살 장수과자 대변신"

새우 함량 2배 늘리고 너비 1.5배 넓게

농심 새우깡 블랙(농심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이비슬 기자 = 농심은 새우깡을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새우깡 블랙'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새우깡 블랙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을 사용했다. 트러플 중에서도 고급으로 꼽히는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을 새우깡 맛에 접목해 고소한 맛과 트러플 고유의 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트러플 사용과 함께 새우 함량도 기존 대비 2배로 늘려 고소한 맛을 더했다. 모양도 기존 새우깡보다 두께는 얇고 너비는 1.5배 넓게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포장 디자인은 새우깡 블랙이라는 제품명에 걸맞게 검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특히,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재생 플라스틱 원료(R-PET)를 사용함으로써 친환경 경영에 동참했다.

농심 관계자는 "새우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스낵이지만 소비자와 꾸준히 소통하며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50주년을 기념해 내놓는 새우깡 블랙이 소비자들에게 새우깡의 새로운 매력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심 새우깡 블랙(농심 제공)ⓒ 뉴스1

새우깡은 1971년 농심이 출시한 과자다. 당시 농심 연구원이 새우깡을 개발하기 위해 1년간 4.5톤 트럭 80대 분량 밀가루를 사용했다.

반세기 동안 국민 스낵으로 사랑받고 있는 새우깡은 연 매출 900억원을 기록하며 스낵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50년간 누적 매출액은 2조1000억원·누적 판매량은 83억봉에 달한다.

b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