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검은치킨·검은폭립"…CJ푸드빌 빕스, 기네스 맥주와 협업

짭짤하고 부드러운 맛 기네스 블랙소스 사용 신메뉴
9월말까지 포장·RMR구매시 30%할인…배달앱내 주문 가능

(CJ푸드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CJ푸드빌 패밀리레스토랑 빕스(VIPS)가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와 신메뉴를 출시하고 9월말까지 한정 기간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빕스 매장 뿐 아니라 배달용 상품과 RMR(레스토랑 간편식)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CJ푸드빌은 신메뉴에 기네스 블랙 소스를 사용했다. 소스는 짭짤하고 부드러운 맛에 산미가 더해진 게 특징이다. 빕스는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폭립, 새우, 치킨 등 3종을 주재료로 기네스 특유의 블랙 컬러를 입혀 양 브랜드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했다.

대표 메뉴은 기네스 치즈폼 폭립이다. 폭립이 맥주 거품이 올라와 있는 듯한 외관이 인상적이다. 기네스 블랙 소스를 폭립에 묻혀 230도 오븐 조리 후 그릴 철판 위에 한 번 더 구워 복합적인 풍미를 낸다. 기네스 거품을 연상케 하는 치즈폼을 함께 제공해 기네스 폭립과 그라노파다노 치즈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다.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는 흑후추와 기네스가 들어간 소스로 만들어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기네스 블랙 치킨은 기네스를 넣은 검은색 반죽을 사용해 만든 치킨이다. 두 번 튀겨서 바삭함을 살렸고, 로즈메리 튀김을 올려 은은한 허브향까지 느낄 수 있다.

빕스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홈파티·홈캠핑용 기네스 딜리버리 팩도 판매한다. 기네스 딜리버리 팩은 기네스 치즈폼 폭립, 기네스 블랙페퍼 크럼블 쉬림프, 수란톡 명란 까르보나라(카르보나라)로 구성했다.

CJ푸드빌은 이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롯데온은 다음 달 1일까지 빕스 1만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한 15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26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개그맨 김재우씨가 진행하는 롯데온 라이브 방송채널 온라이브에서 기네스 오리지널 폭립을 정상가 대비 9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9월 30일까지 빕스 매장에서 신메뉴를 포장하거나 RMR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ac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