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제로 나와"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 국내 출시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맛과 품질로 국내 시장 공략
- 이주현 기자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하이네켄이 '하이네켄 0.0'를 출시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에 본격적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네켄 0.0는 풍부한 맛, 저칼로리, 알코올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하이네켄 오리지널이 가지고 있는 청량감과 풍미, 부드러운 바디감을 그대로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한 제조 공법으로 만든 후 발효공정 후에 발생하는 알코올만 추출해 본연의 맛을 담아냈다.
알코올 도수는 0.03% 미만으로 법적으로는 비알콜성 성인음료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구분된다. 알코올 함량 0.03%는 원료의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극소량의 알코올이다. 이는 빵 같은 베이커리 제품 혹은 과일쥬스, 바나나와 같은 일반 식품 등과 비교해 봐도 매우 낮은 함량치다. 칼로리는 100ml 당 21 kcal (330ml에 총 69kcal)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이네켄 제로는 150ml, 330ml, 500ml캔과 330ml병, 총 4종으로 출시된다. 패키지 디자인은 하이네켄 오리지널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라벨과 뚜껑을 블루 컬러로 변경해 논알콜 맥주로서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5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및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박지원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상무는 "하이네켄은 맥주를 마실 수 없거나 마시지 못했던 다양한 순간에서도 맥주 맛은 그대로 즐기되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품을 출시했다"며 "맛과 품질력으로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 내 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네켄은 하이네켄 제로 출시를 기념하며 TV광고 및 프로모션, 샘플링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하이네켄 0.0는 세계 주류업계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논알콜 맥주 시장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유럽, 북미, 남아프리카, 러시아, 호주를 비롯한 세계 9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세계 논알콜(무알콜 및 비알콜 포함)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1%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맥주 시장 예상 성장률의 7배에 이른다.
jhjh1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