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고기' 구워서 SNS 올려볼까…롯데마트 '스테이크 대전'
엘포인트 회원 상태 20% 할인 헤택도 제공
- 황덕현 기자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10일까지 전 점포에서 '본인 스테이크 대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레스토랑 음식을 집에서 먹는 고객이 늘고, 비용과 상관없이 개인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맞물려 이색 스테이크를 찾는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준비됐다.
뼈에 살이 붙어 있어 만화 영화에서 나올 법한 비주얼로 일명 '만화 고기'로 불리는 '본인 스테이크'는 나이프 사용은 물론 손으로 들고 직접 뜯어 먹을 수도 있어 먹는 재미도 더했다.
눈길을 끄는 비주얼로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증샷으로도 자주 소개되고 있는 본인 스테이크는 일반 스테이크 대비 약 1cm정도 두꺼워 식감이 뛰어나고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실제로 외식이 어려워 홈파티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지난해 12월 본인 스테이크는 전체 스테이크 매출 중 21%를 차지했다.
이와함께 롯데마트는 '페퍼 돈마호크 스테이크'(100g)과 '티본 스테이크'(560g), '토마호크 스테이크'(390g)를 자사 멤버십인 엘포인트 (L.Point)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윤병수 롯데마트 신선식품2부문장은 "최근 집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려는 고객이 늘어나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본인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 다양한 본인 스테이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