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젤라또랩, 日 매출 100억 돌파

올해 2배 이상 매출 성장 목표…국내 사업 1분기 흑자 전환 기대

젤라또팩토리 일본자사몰 ⓒ 뉴스1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젤네일브랜드 젤라또랩이 일본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젤라또랩은 지난 2019년 6월 일본 셀프네일 시장에 뛰어들었다. 자사몰 위주의 D2C(소비자 직거래) 비즈니스 구조와 유니크한 디자인·합리적인 가격을 무기로 일본 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일본 전체 매출의 84%가 자사몰에서 나오고 있으며, 마츠키요·로프트·돈키호테 등 5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유통망 확장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젤라또랩은 올해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유통망 체질 개선도 진행해 1분기 내 흑자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또 현재 국내 3분의 1 정도 되는 오프라인 채널 비중을 온라인 중심의 자사몰로 유도해 영업이익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대표는 "일본에서 젤라또랩 입지가 견고해지면서 브랜드엑스는 한층 더 안정적이고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됐다"며 "내부 R&D(연구개발) 및 마케팅조직과의 시너지로 더욱 밀착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젤라또랩이 업계 대표 네일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