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호텔페어 부산 벡스코’, 호텔산업 모든 것을 한자리에…14일 개막
- 김지석 기자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호텔산업의 모든 것을 담은 ‘2017 호텔페어 부산 벡스코’가 14일 개막한다. 이번 호텔페어에서는 Hospitality IT 선두그룹 ㈜산하정보기술이 참여해 PMS, 온라인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 로봇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는 로보케어의 아이스카빙 로봇을 볼 수 있으며, 상선과 여객선 등 해상 숙박 설비 시스템의 최대공급원인 스타코가 참가해 캡슐타입 모듈러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 시스템은 호텔, 게스트하우스 및 펜션에 적용 가능한 공사 방법으로 현재 인천공항 내 캡슐호텔 ‘워커힐 다락휴’ 공사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75개사 170부스로 진행되는 본 전시회는 호텔산업의 다양한 업체를 만날 수 있는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페어 사무국과 호텔아비아 주최로 진행되는 호텔 전문가 컨퍼런스에서는 약 30명의 현직 전문가가 함께 호텔업계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호텔 온라인&디지털 마케팅과 호텔 브랜드에 대해 전하는 브랜딩 전략에 대한 강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14일에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익스피디아 코리아와 씨트립 코리아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전략과 호텔 파트너십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더불어 15일에는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IHG한국개발에서 각 호텔 브랜드의 브랜드 전략을 짚어보며 앞으로 호텔 및 관광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살펴 볼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기업들 사이에 이슈가 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대한 강연을 호텔업계에 맞춰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디자인 오픈세미나는 Hirsch Bedner Associates Global 산하HBA International Korea, 간삼건축, 시아플랜 담당자들이 나와 호텔 건축의 트렌드와 건축 프로세스에 대한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15,16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장식자재 LG하우시스의 디자인센터에서 전하는 17·18 디자인 메가트렌드 발표와 라이프스타일 호텔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끝으로 이번 부산행사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부산 호텔페어의 밤이 준비되어있다. 호텔아비아 주최로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 호텔에서 진행하는 본 행사는 한국호텔 시장 트렌드와 부산·제주·남부지역 호텔 세일즈&마이스 시장 동향에 대한 자유로운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