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신고요? 이지샵 자동장부로 한 번에 끝냈죠”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5월 종합소득세 신고달이 다가오면서 소상공인들이 분주해졌다. 매년 이맘때면 사업소득과 근로소득, 연금소득, 기타 소득 등 한 해 동안 발생한 종합과세대상의 모든 소득을 신고해야해 관련 서류를 준비하느라 애를 먹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걱정만 하고 있을 필요는 없다. 인터넷시대를 맞이한 요즘엔 보다 쉽고 편리하게 세무신고를 마칠 수 있는 방법이 많다. 특히 요즘 인터넷 셀프신고프로그램은 인터넷 간편장부를 통해 기본적인 내역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세금신고까지 끝낼 수 있어 각광받는 중이다.
올해 초 인터넷쇼핑몰을 시작한 이씨(25·여)도 인터넷 세무신고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은 케이스다. 그녀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초보사장님으로 세무신고 자체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이씨는 "갑자기 세금신고를 하라고 해 주변 지인들에게 문의하니 세무대행서비스를 이용하라고 하더라"라면서 "하지만 비용적 부담이 너무 컸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직접 신고를 할순 없을까를 고민하다 이지샵 자동장부라는 서비스를 알게됐다"고 말했다.
그녀가 알아본 세무대행 사무실은 월 이용료 10만 원에 종합소득세 신고시 추가로 50만원의 비용까지 발생했다. 그녀는 "세무비용이 항상 고정적으로 발생한다면 부담이 클 것같다"며 "인터넷을 이용하니 쉽게 세무신고도 할 수 있고 덕분에 고정비도 많이 절약할 수 있었 만족스럽다. 무엇보다도 나같은 초보사업주도 쉽고 편리하게 세무신고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라고 강조했다.
이지샵자동장부는 최근 각광받는 인터넷 세무신고프로그램이다. 특히 간편장부대상자의 경우 월 1만 원에 장부작성 및 부가가치세, 원천세, 종합소득세 신고 등의 업무를 처리해 연간 약 100만원 이상의 절약이 가능하다.
아울러 빠른 장부작성과 간편한 신고법도 장점이다. 시간이 돈인 사업자들에게 빠른 장부작성은 필수다. 이러한 점을 감안한 이지샵 자동장부는 매출과 비용 내역을 카드사, 은행, 국세청으로부터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자동으로장부쓰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몇 개월 치 밀린 장부도 몇 분 안에 작성을 마칠 수 있다. 또한 클릭 한번으로 모든 세무서식을 자동으로 완성하고 이를 파일로 생성, 신고가 가능해 간편함을 자랑한다.
또 이지샵 자동장부는 각 메뉴별로 쉬운화면 설명, 동영상강의, 핵심포인트 등의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쉽고 편리한 기능으로 인해 이지샵 자동장부는 2011년 10월 서비스를 처음 오픈해 현재 1만명이 넘는 사업자들이 이용 중이다. 이지샵 자동장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비용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세무신고프로그램으로 나아가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지샵에서는 가입자 및 종합소득세를 신고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최신형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고음질 이어폰 등을 증정하고 있다. 후기를 남긴 모든 회원에게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