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결제 가능

(서울=뉴스1) 박승희 인턴 기자 = 이베이코리아는 보건복지부·BC카드와 '저소득층을 위한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결제 서비스 시행'에 관한 업무 협약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존엔 우체국 쇼핑몰과 오프라인 중소유통점 나들가게에서만 바우처 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오픈마켓 중 최초로 G마켓과 옥션에서도 바우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마켓은 오는 22일부터, 옥션에서는 오는 26일부터 기저귀·조제분유 바우처 결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의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의 일환인 '바우처 결제 서비스'는 BC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지급된 바우처 포인트를 기저귀 및 조제분유에 한해 지정된 판매처에서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 소득 40% 이하(3인 가구 기준 월 143만원)의 만 1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정으로 기저귀는 월 6만4000원, 조제분유는 월 8만6000원(산모의 사망 또는 질병으로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신청은 거주지 관할 시∙군∙구 보건소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pishee@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