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 제주 빨간 양파즙
- 오경진 기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우리 식탁에서 자주 쓰이는 재료 ‘양파’는 맛이 달고 감칠맛이 돌아 어떤 음식에도 잘 어울리며, 양파 재배의 역사가 매우 오래되어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최근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흰색의 양파가 아닌, 붉은색을 가진 적양파(빨간 양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수 많은 매체에서 적양파의 효능을 주제로 다루며, 양파를 달인 물이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었다.
서울 의료원 내과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65세 이하의 젊은 환자와 여성들이 양파 달인 물을 섭취한 후 혈압이 감소하는 효과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그 중 색이 붉은 빨간 양파에는 암을 예방하는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쿼세틴이 양파 중앙보다 껍질 부분에 무려 300배가 더 들어 있다고 하여 통째로 먹기 힘든 생양파 대신 쿼세틴 함량이 높은 뿌리와 껍질을 통째로 달인 즙의 형태가 빨간 양파의 영양을 온전히 섭취하기 좋다.
한편, 100% 순수 제주도에서 재배된 빨간 양파로 만든 양파즙을 판매하는 쇼핑몰 ‘제주청룡농원(www.cljeju.com)’에서는 저농약 친환경 재배를 통해 빨간 양파를 수확에서 가공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여 불필요한 중간 단계를 생략, 질 좋은 빨간 양파즙을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빨간 양파 이외에도 한라봉, 감귤, 비트, 콜라비, 양배추 등등 신선한 친환경 재배 작물 또한 구매가 가능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청룡농원 전화(070-4209-8822)로 확인할 수 있다.
ohzin@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