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IT 기반 정비 인재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모집
고난도 차량 진단 및 정비 전문가 육성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오늘부터 23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통해 접수
- 박기범 기자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현대자동차(005380)는 서비스엔지니어 인재 발굴을 위한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은 전기·전자, IT/SW 등에 대한 복합적인 기술 이해를 바탕으로 고난도 진단 및 정비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현대차의 채용 및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종 합격자는 전국 22개 하이테크 센터에서 진행되는 현장 실무 교육과 차량 통신(V2X), 소음 및 진동(NVH) 등 첨단 분야별 특화 교육을 받으며 모빌리티 서비스 경쟁력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게 된다. 향후 우수 인재로 선발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폭넓은 경력 개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인턴십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학사 학위 취득(예정)자나, 진단 및 정비 관련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경우 학위와 무관하게도 지원 가능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합격자는 내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약 3주간 인턴십에 참여하게 된다. 이후 현대차는 최종 면접을 거쳐 내 3월 서비스엔지니어 신입사원을 정규 채용한다.
현대차는 14일 '하이테크 탤런트 트랙'에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및 모의 면접을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채용 절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모의 면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지원자에게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참가 신청은 10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pkb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