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테슬라 SUV '모델 Y 주니퍼'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아이온 에보 AS SUV'·'벤투스 S1 에보 ev'
- 김성식 기자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7일 테슬라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 Y'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인 '주니퍼'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되는 제품은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SUV'와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ev' 등 2종이다.
아이온 에보 AS SUV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특화 기술 설계 기술이 적용됐다. 저소음 패턴 디자인으로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낮췄고 친환경 소재가 결합된 최신 컴파운드로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등에서 접지력을 높였다.
벤투스 S1 에보 ev는 고출력 전기차에 맞게 설계됐다.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섬유로 만들어진 2중 카카스와 고강성 비드는 고하중 차량의 높은 순간 출력에 안정적으로 대응한다. 톱니가 맞물린 듯한 형태의 그루브 디자인은 접지력을 높여 수막현상을 예방한다.
한국타이어는 테슬라를 비롯해 포르쉐, BMW, 현대차, 기아, 루시드, BYD 등 유수 전기차 브랜드 파트너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