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GI운용, 피델리티와 '미국 AI테크 목표전환형 펀드' 출시

목표 수익률 7% 달성 후 국내 채권형으로 전환

KCGI운용 제공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KCGI자산운용이 피델리티와 손잡고 'KCGI피델리티미국AI테크목표전환형[채권혼합]' 펀드를 출시하고 모집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피델리티의 글로벌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발굴한 미국 AI 테크 주식을 주된 투자 대상으로 한다. 지난 1월 초 양사의 전략적 제휴 이후 출시하는 첫 번째 상품이다.

해외주식 50% 미만, 채권 50% 이상으로 구성되는 채권혼합형 펀드로서 목표 수익률 7%를 달성할 경우 국내 채권에 투자하는 채권형으로 전환된다.

해외주식에 투자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환율변동에 대비해 달러 자산에 대해 일정 수준으로 환 헤지를 할 예정이다.

펀드의 차별점은 피델리티의 리서치 역량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피델리티가 엄선한 미국 기술주 유니버스 중 확신도가 높은 50여 개 종목을 추리고, 그 안에서도 20~40개의 정예 종목으로 구성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예정이다.

KCGI자산운용은 해당 모델포트폴리오 종목 중에서 시가총액이 낮거나 유동성, 거래량이 적은 기업은 제외해 한 번 더 투자 종목을 선별하는 더블 체크 구조로 운용된다. 시장 급변 시 KCGI자산운용의 글로벌 계량 모델에 기반해 리스크를 관리할 예정이다.

펀드는 목표 수익률 7% 도달 시 자동으로 채권형으로 전환된다. 수익을 지키고 싶은 보수적 투자자나 중위험 중수익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투자자가 직접 지수나 ETF 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심리적 편향을 줄이는 데 적합한 전략이다.

KCGI자산운용은 이 펀드에 이어서 피델리티와 추가 제휴 상품도 추진 중이다.

이 펀드의 모집 기간은 2일부터 13일까지이며 우리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NH증권,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한증권, 하나증권, 현대차증권,KCGI자산운용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설정일은 13일이다.

투자등급은 4등급(보통위험) 이며 A클래스 기준 선취수수료 1%, 총보수는 0.650%이다. 목표수익률 도달 여부에 따라 운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주가 하락 시에는 목표 달성이 지연되거나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투자 전 투자설명서등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편, KCGI자산운용은 이번 펀드 출시를 기념해 본인의 AI활용스타일을 점검해 보고 결과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AI 스타일 알아보기' 등 기념 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

seungh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