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MTS '스마트 챔피언' 리뉴얼…"사용자 편의성 향상"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제공)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유진투자증권(001200)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스마트 챔피언'의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본 시스템 체계를 유지하면서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용자 환경·경험(UI·UX)가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텍스트 위주의 나열식으로 구성된 메뉴 화면을 아이콘화와 그래픽 포인트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5단계로 구성돼 있던 메뉴도 3단계로 줄여 모든 메뉴를 한눈에 파악하고,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었다.

사용자가 최소한의 조작으로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과 하단 내비게이션을 유기적인 연결 구조로 설계했다.

개인 맞춤형 투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에도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는 본인의 투자 성향과 관심사에 따라 MTS 화면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으며, 세부 메뉴 순서도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

또한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카테고리와 메뉴로 즉시 이동할 수 있는 '퀵메뉴' 기능을 사용자 맞춤형으로 설정 가능하게 설계해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주식 투자 편의를 위한 신규 화면도 추가했다. 차트 분석과 국내 주식 주문을 통합한 '차트주문' 화면을 신규 개시했으며 '관심종목' 화면도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노진만 유진투자증권 IT본부장은 "이번 MTS 리뉴얼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하고,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며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MTS 리뉴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12월31일까지 MTS에 접속한 일수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MTS 인증, 유튜브 채널 구독 및 댓글, 카카오톡 친구 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lgir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