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무설계–리브위드, ESG 기반 협력 MOU 체결
- 전준우 기자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재무설계 전문기업 한국재무설계(대표 최병문)와 종합 ESG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브위드(대표 장준영)가 26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ESG가치를 실천하는 기업과 소비자에게 다양한 ESG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사업에 대한 자문과 실행을 지원, 각자의 네트워크와 자원을 공유하고 ESG 사업의 공동 마케팅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리브위드는 ESG를 중심에 두고 기업과 공공기관, 시민사회가 함께 협력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전문기업이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 및 NGO 단체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ESG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책임 있는 사회 구조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병문 한국재무설계 대표는 "기업 임직원에게 제공하는 재무컨설팅은 복지 수준 향상, 재무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조직의 사회적 책임 강화로 해석될 수 있으며, ESG의 'S'(Social) 항목의 실질적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리브위드와 함께 법인 경영컨설팅에 ESG 활용 전략을 연결하는 접점을 마련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양사의 시너지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장준영 리브위드 대표도 "ESG 철학을 기반으로 한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재무설계와의 협력을 통해, ESG 활동의 사회적 의미를 넘어 실질적인 재무적 성과까지 구조화할 수 있는 전문 컨설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junoo568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