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 출시…"0.2%p 금리 우대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업…맞춤형 정보 추천 가능
프로그램 이수 시 '사장님 신용대출' 0.2%p 금리 우대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사장님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이번 서비스는 소상공인지원포털 '소상공인24'가 제공하는 컨설팅·지원사업 정보를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맞춤형 추천 받을 수 있다. 컨설팅·지원사업 탐색과 이수 확인까지 케이뱅크 앱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케이뱅크 앱 내 '사장님 홈'에 개설된 '사장님 경영컨설팅' 메뉴에 접속 후 자신의 사업 상황과 고민, 관심사 등을 객관식 설문으로 답변하면 된다. 이에 따라 가장 적합한 컨설팅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매칭된다.
예를 들어 첫 질문인 '사업단계' 항목에서 '사업장운영단계'를 선택하고 자신의 고민이나 관심사 분야 중 '사업 운영의 어려움 해결'을 고르면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이라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원사업을 추천받는 식이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컨설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등 컨설팅 프로그램을 하나만 수료하면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의 0.2%포인트(p)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개인사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stop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