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부정사용 위험' 28만명 중 19만명 카드 재발급 등 조치 완료"
전체 유출 고객 297만명 중 43% 사후 대응 나서
전체 유출 고객 중 약 1만 6000명 회원 탈퇴
- 정지윤 기자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최근 롯데카드 해킹 사태로 부정사용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19만명이 카드 재발급 신청 등 조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롯데카드는 지난 1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 고객정보가 유출된 약 297만명 중 65만명이 카드를 재발급했다고 밝혔다.
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약 82만명, 카드 정지는 약 11만명, 카드 해지는 약 4만명이 진행했다. 중복을 제외하면 전체 유출 고객의 43% 수준인 128만명이 사후 대응에 나선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부정거래 사용 가능성이 있는 28만명 고객 중 중복을 제외하고 68%에 해당하는 약 19만명이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를 취했다.
이번 사고로 롯데카드를 아예 탈회한 피해고객은 전체 297만명 중 1만 5949명이다. 유출 피해가 심각한 28만명 중에서는 2277명이 롯데카드를 떠났다.
롯데카드는 이번 해킹 사태로 인한 부정거래는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전형적인 피싱 및 해외 부정결제 사례를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와 연결 지어 언급되고 있다"며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침해 사고로 인한 피해는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한다"며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롯데카드에서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고 했다.
stopy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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