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플, 亞 최대 인슈어테크 콘퍼런스 참가…디지털보험 미래 소개

ITC Asia 2025 참석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대표이사가 최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린 인슈어테크 콘퍼런스 \\'ITC Asia 2025\\'에서 패널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제공) ⓒ News1 김재현 기자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디지털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최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린 인슈어테크 콘퍼런스 'ITC Asia 2025'에 참석했다고 18일 밝혔다.

ITC Asia 2025는 글로벌 보험업계 리더, 인슈어테크, 투자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보험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논의하는 보험 관련 아시아 최대 행사다. 김영석 대표이사와 신중현 디지털전략실장이 주최 측 초청을 받아 참석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 보험 기술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보험 서비스 모든 과정의 디지털화 경험과 옴니채널을 활용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 등이 대표적이다. 걷기를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 플랫폼 '라플레이' 등 건강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보험 판매 노하우도 알렸다.

김 대표는 패널 토론도 진행했다. 생성형 AI 기반의 옴니채널 상담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상담업무의 효율을 향상한 사례와 보험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생성형 AI 활용 방향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전통적인 방식의 상담사 운영 시스템과의 비교를 통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도 공유했다.

신 실장은 최근 전 세계 화두인 생성형 AI를 활용해 비대면 채널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고객에게 고도화된 상담·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례를 비롯해 △데이터 기반의 고객 리스크 관리 △기존 상품 개발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한 '급부 조합형 상품 개발 플랫폼' △보험 견적서 비교 서비스 등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성과를 소개했다.

김 대표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보험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디지털 보험 기술 우위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난 10여년간 가장 먼저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보험산업에 접목해 상용화시킨 교보라이프플래닛만의 경험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보고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도 본격화할 것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jh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