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연금저축계좌에서 ETF 매매 하세요"
- 온다예 기자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NH투자증권의 연금저축계좌에서 국내 증시에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 매매가 가능해진다.
NH투자증권은 5일 "연금저축계좌 가입 고객이 국내상장 ETF를 영업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매매 가능한 ETF에 인버스, 레버리지, 해외 상장 ETF는 제외한다.
NH투자증권은 "ETF에 투자하면 실시간 매매가 가능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반 펀드는 환매 기간이 보통 2~3거래일, 해외펀드는 평균 8거래일 이상 걸린다.
연금저축계좌로 ETF를 매매하면 연간 최대 400만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총급여가 1억2000만원을 초과하거나 종합소득이 1억원을 초과하면 세액공제 한도는 연 300만원이다.
NH투자증권은 "ETF는 일반 펀드보다 운용보수가 저렴하고 별도의 환매수수료가 없다"고 말했다.
서비스 출시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금형 상품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하거나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과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hahaha8288@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