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모모콘' 연다…YB·GOD·잔나비 총출동

9월 20~21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서 개최
잔나비·다이나믹듀오·에픽하이·윤하도 함께 참여

(우리금융그룹 제공)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우리금융그룹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 우리모모콘'(모모콘)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인 '모모콘'은 음악과 함께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참여형 사회공헌 콘서트다.

이번 모모콘에서는 △YB(윤도현밴드)(20일) △god(21일) △잔나비(21일) △WOODS(21일) △다이나믹듀오(21일) △에픽하이(20일) △윤하(20일) △마크툽(20일) 등 대중에게 사랑받는 뮤지션들이 무대에 오른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의 공연도 마련됐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2012년 4월부터 다문화가정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과 공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설립한 합창단이다.

현장에서는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함께터치'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객이 현장 부스를 방문해 '함께터치' 횟수를 쌓으면 우리금융이 이에 상응하는 기부금을 모아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공헌의 의미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굿윌마켓' 구역에는 우리금융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굿윌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함도 설치돼 중고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관객 모두가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하게 돼 그 의미가 깊다"며 "더 따뜻한 우리 사회를 만드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