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아리랑', 사전 저장 345만회 돌파…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 5주 연속 정상
스포티파이 차트
3월 20일 정규 5집 발매
-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보 '아리랑'이 정식 발매 전부터 글로벌 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은 18일 자 스포티파이 '카운트다운 차트 글로벌'(Countdown Charts Global) 1위에 올랐다. 해당 차트에서 '아리랑'은 지난 1월 21일 처음 정상을 찍은 뒤 5주 연속 자리를 지키며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 차트는 앨범과 싱글의 사전 저장(Pre-save) 수치를 집계하는 지표로, 발매 전 작품에 대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통한다. '아리랑'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사전 저장 345만 회를 돌파하며 관심받는 만큼 공개 이후 성과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아리랑'을 발매한다. 다음 날인 21일에는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을 개최한다. 이 무대는 넷플릭스에서 생중계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