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딧, 설맞이 '꽃도령' 비주얼 한복 화보 공개…'낮과 밤' 반전 매력

아이딧
아이딧
아이딧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신예 보이그룹 아이딧(IDID)이 설 연휴를 맞아 고품격 한복 화보를 공개하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아이딧(장용훈, 김민재, 박원빈, 추유찬, 박성현, 백준혁, 정세민)은 지난 15일 공식 채널을 통해 낮과 밤의 상반된 분위기를 담은 설맞이 한복 화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공개된 화보 속 멤버들은 전통 가옥을 배경으로 겨울 한복을 정갈하게 소화하며 강렬하면서도 차분한 아우라를 발산했다.

멤버별 개성 넘치는 착장도 눈길을 끈다. 은박 감색 도포의 장용훈, 금박 소매로 날렵한 비주얼을 강조한 김민재, 부드러운 자태의 박원빈, 회색 두루마기에 전통 문양 허리끈을 매치한 추유찬, 은은한 보랏빛 도포의 박성현, 볼끼 디테일로 패션 감각을 살린 백준혁, 맑고 깨끗한 이미지의 막내 정세민까지 7인 7색의 매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지난해 9월 데뷔한 아이딧은 데뷔 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으로 초동 44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타이틀곡 '제멋대로 찬란하게'로 데뷔 12일 만에 음악 방송 1위에 오르는 등 5세대 아이돌 시장의 주역으로 급부상했다.

이어 첫 번째 싱글 앨범 '푸시 백'(PUSH BACK)으로 초고속 컴백한 아이딧은 '2025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IS 라이징 스타상, '제17회 멜론뮤직어워드'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대세 행보를 굳혔다. 또한 지상파 3사의 연말 가요 축제를 모두 섭렵하며 2026년 가장 기대되는 그룹으로 존재감을 증명했다.

hmh1@news1.kr